대한민국 고객가치경영대상

“대한민국 고객가치경영대상” (Korea Customer Value Management Awards)은 기업이 고객가치를 기반으로 고객가치경영 방향성을 마련하고 방향성에 맞는 경영체계 구축과 조직역량을 혁신하며 창출한 고객가치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모범기업을 선정하여 대한민국기업의 영속성과 신규성장 동력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 시상부문
▷ 업종별 부문 ▷ 공공 부문 ▷ 특별상 ▷ 학술공헌 부문

▶ 심사절차


구   분

내   용

1차 후보선정

• 업종별·기업별로 500개 기업을 후보로 선정

2차 후보선정

•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10인 이상의 후보 평가단의 200개 기업 후보 선정

3차 서류심의

• 후보기업을 Base로 응모신청기업에 한하여 평가항목 및  평가지표를 토대로 서류심의 진행

4차 최종심의

• 서류심의 통과 기업을 Base로 고객가치경영의 전문가  중심으로 10인 이내로 최종심의회 진행
• 공적서 및 종합심의를 진행하여 “대한민국 고객가치  경영대상” 수상기업 최종선정


▶ 평가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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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항 목

지 표

배 점

Strategy

특화된 경영의 비전 및 전략

• 장단기 추진전략 
• 전사 전략 방향과의 연계성, 체계적인 로드맵과 실행계획

300

Implement 

고객가치 생성체계

•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가치요소

150

고객가치 평가체계

• 기대가치
• 기회가치
• 사용가치
• 미래가치

200

고객가치제공체계

• 마케팅,영업,서비스의 체계적
• 고객가치 전달시스템

150

Result

성과평가

• 구매력향상과 시장확대율

200

총  계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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