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회공헌경영대상

“대한민국 사회공헌경영대상” (Korea CSR Management Awards)은 폭넓은 사회적 책임을 적극 수행함은 물론 기업의 경제적 가치(기업의 이익) 및 사회적 가치(공공의 이익)와 결부시킨 사회공헌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기업의 가치를 우리 사회와 공유하여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는 선도적이고 타의 모범이 되며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 발표하여 더 많은 기업들이 우리사회를 따뜻한 공동체로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 시상부문
▷ 기업 부문 ▷ 공공 부문 ▷ 학술공헌 부문

▶ 심사절차

구   분

내   용

1차 후보선정

• 업종별·기업별로 500개 기업을 후보로 선정

2차 후보선정

•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10인 이상의 후보평가단 의 200개 기업을 후보 선정

3차 서류심의

• 후보기업을 Base로 응모신청기업에 한하여 평가항목 및   평가지표를 토대로 서류심의 진행

4차 최종심의

• 서류심의 및 통과 기업을 Base로 학계·산업계 등 인재  경영에 대한 전문가 중심으로 10인 이내로 최종심의회 진행
• 공적서 및 종합심의하여 “대한민국 사회공헌경영대상”  수상기업 최종선정



▶ 평가항목

p3.jpg

구 분

항 목

지 표

배 점

Strategy

비전 및 전략

• 기업의 비전 및 지속가능경영과의  연관성
• 중장기 추진전략

200

리더십

• 경영자의 의지 및 관심도
• 경영자의 마인드

150

Implement

조직구조

• 지속가능경영 실행을 위해 구축된 시스템
• 사회공헌경영 추진 전담조직

200

경영 및 조직문화

• 사회공헌경영 시스템 구축 정도
• 사회공헌경영 실행 정도
•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정도
• 이해관계자의 관계

250

Result

성과 평가

• 가치 창출에 대한 비재무적 성과
• 매출액 대비 사회공헌 투자비율
• 주민, 내부고객, 이해관계자와의 파트너십
• 사회공헌 활동의 사후관리

200

총  계

1000


p7.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