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대상

p5.jpg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대상” (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 of Korea) 은 사회책임경영, 윤리경영, 이해관계자경영 등을 통한 중장기적 성과를 평가하고 미래고객과의 정보공개를 전략적으로 실시하며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기업 외부로의 확대 경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우수사례를 선정·시상 하여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활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 시상부문
▷ 글로벌경영 부문 ▷ 미래경영 부문 ▷ 윤리경영 부문 ▷ 투명경영 부문 ▷ 혁신경영 부문 ▷ 학술공헌 부문

▶ 심사절차

구   분

내   용

1차 후보선정

• 업종별·기업별로 500개 기업을 후보로 선정

2차 후보선정

•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10인 이상의 후보  평가단의 200개 기업 후보 선정

3차 서류심의

• 후보기업을 Base로 응모신청기업에 한하여 평가항목 및  평가지표를 토대로 서류심의 진행

4차 최종심의

• 서류심의 통과 기업을 Base로 학계·경제계·언론계 등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전문가 중심으로 10인 이내로 최종심의회 진행
• 공적서 및 종합심의를 진행하여 “대한민국 지속가능

경영대상” 수상기업 최종선정



▶ 평가항목

p3.jpg

구 분

항 목

지 표

배 점

Strategy

비전 및 전략

• 기업의 비전 및 지속가능경영과의  연관성
• 중장기 추진전략

200

리더십

• 경영자의 의지 및 관심도
• 경영자의 마인드

150

Implement

조직구조

• 지속가능경영 실행을 위해 구축된 시스템
• 추진 전담조직

200

경영 및 조직문화

• 지속가능경영 시스템 구축 정도
• 리스크 관리
• 지속가능경영 실행 정도
•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정도
• 이해관계자의 관계

250

Result

성과 평가

• 경제적 가치 및 창출
• 성과평가제도의 설계 및 특징
• 성과평가제도의 운영 및 적합성

200

총  계

1000


p6.jpg